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한국인이 사랑하는 일본 도시 선호도 순위 TOP 3

by 일사보이 2024. 11. 24.
반응형

2025 수능 일본어에서 출제가 되었던 '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일본의 도시'에 대한 문제를 기억하시나요? 여행 플랫폼인 '트리플'에서 조사한 데이터를 보면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순으로 두 번 이상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대도시들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고 관광 콘텐츠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 도시들은 타이베이, 홍콩, 삿포로 등을 제치고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선호도 TOP 3

오사카

오사카는 부산과 흡사하다고 비유되는 지역입니다. 해안 도시로서의 관광지 매력이 있고, 도톤보리 지역을 중심으로 한 쇼핑 거리와 맛집 거리도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햅파이브 등 놀거리도 가득합니다. 인근에 교토와 고베도 있어 묶어서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일본도시_선호도_순위


후쿠오카

비행기로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캐널시티 하카타, 라라포트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고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에서 야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자이후텐만구, 도지마롤 등이 유명합니다. 근교에 유후인 온천이 있어 다양한 계획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비행시간이 짧고 어른들이 좋아할 코스가 많아 효도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도쿄

일본의 수도로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간직하고 있어 항상 관광객이 많은 곳입니다. 도쿄타워, 스카이트리 등의 랜드마크를 비롯해 야경도 아름답습니다. 반대로 아사쿠사에서는 전통 신사들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도쿄 디즈니랜드, 디즈니씨를 가기에도 좋습니다. 부모님과 사찰이나 정원 같은 고즈넉한 곳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근교에 위치한 하코네에서 온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가마쿠라 등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은 곳입니다.

 

 

최근에는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들도 많이 늘어난 추세라고 들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를 여러번 방문한 분들이 조금 눈을 돌린 것으로 보입니다. 소도시를 향하는 항공기도 하나둘씩 늘어나면서 선택의 폭은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의 초보자이거나 몇 번 방문하지 않았다면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중에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즐긴 후에 여행객이 조금 덜 찾는 곳을 방문해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 게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